본문 바로가기
이슈정보

n번방 정리 박사방 신상공개 조주빈 나이 학교

by 사진 작가 2020. 3. 24.

박사 조주빈 나이 학교

현재 우리나라는 코로나 뿐만 아니라 이른바 n번방 사건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n번방 사건은 2018년 말부터 2020년 현재까지 텔레그램내에서 벌어지고 있는 디질털 성범죄 입니다. 얼마전 n번방의 실체가 드러나게 됐고 많은 국민들이 분노하고 있습니다. 이미 청와대 청원글에는 n번방과 관련 범행자들의 신상을 공개해달라는 청원이 2백만이 넘었습니다.

그 중 한명의 신상이 공개되었습니다. n번방에서 박사방으로 유명했던 사람 입니다. 이름은 조주빈으로 나이는 25세 입니다. 비교적 젊은 나이의 사람이 운영자로 밝혀지면서 사람들의 충격의 더 해졌습니다. 박사방 같은 경우 비트코인을 통해 결제해야만 들어갈 수 있었으며, 여성들을 신상정보를 알아내 협박하여 해당 방에 피해자들의 사진과 영상을 유포했습니다.

박사방 운영자인 본명 조주빈의 피해자만 해도 미성년자 16명을 포함해 74명이나 된다고 합니다. 조주빈은 2018년 인하공전을 졸업하였으며, 대학에서는 정보통신을 전공했지만 글쓰는 것을 좋아해 교내에 독후감대회에서도 수상하고, 학보사에서 편집국장까지 맡기도 했습니다.

또한 4학기 중 3학기 평균 학점이 4.0을 넘을정도로 성적도 좋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인관계에 있어서는 원만한편은 아니였다고 합니다.

댓글